fnctId=departmentIntro,fnctNo=1542
학과 전공역량
전공역량 | 역량 정의 |
---|---|
교육적 실천 | 국어 교사로서 지닌 다양한 전공 지식을 창의적으로 융합하고, 이를 교육 현장의 요구에 맞게 적용하여 실천하는 능력 |
언어적 사고 | 국어 교사로서 요구되는 언어학적 지식을 쌓고, 통시적·공시적 접근을 균형 있게 적용하여 체계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문화적 정체성을 공유하고 국어 문화를 계승하는 능력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언어를 매개로 의미를 구성하고 전달하며 인간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능력 |
전공역량과 교과목 연계
전공역량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
교육적 실천 | EKR1133 | 국어과 창의적 체험 활동과 진로탐색 |
교육적 실천 | EKR2123 | 중등학교 국어교육 문제해결 |
교육적 실천 | EKR2211 | 중등수업의 교과 융합적 설계 |
교육적 실천 | EKR3111 | 국어교재 연구 및 지도법 |
교육적 실천 | EKR3126 | 국어과 교육과정 및 평가 |
교육적 실천 | EKR4122 | 국어교육연습 |
언어적 사고 | EKR1121 | 국어과 논리 및 논술 |
언어적 사고 | EKR1311 | 국어학개론 |
언어적 사고 | EKR1323 | 언어학교육론 |
언어적 사고 | EKR1423 | 국문학개론 |
언어적 사고 | EKR1512 | 문학원론 |
언어적 사고 | EKR2213 | 작문교육론 |
언어적 사고 | EKR2222 | 한문교육 |
언어적 사고 | EKR2313 | 국어정서법교육 |
언어적 사고 | EKR2526 | 한국어 자연어 처리와 에듀테크 |
언어적 사고 | EKR3211 | 국어문법론 |
언어적 사고 | EKR3225 | 매체와 국어교육 |
언어적 사고 | EKR3316 | 국어의미론 |
언어적 사고 | EKR3321 | 국어사 |
언어적 사고 | EKR3326 | 국어화용론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1524 | 현대문학교육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2414 | 고전문학교육론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2415 | 국문학사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2423 | 고전시가교육론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2524 | 현대소설선독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3415 | 고전산문교육론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3522 | 현대문학사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4321 | 중세국어강독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4412 | 고전작가의 이해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4413 | 구비문학교육론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4514 | 현대작가의 이해 |
국어 문화의 계승 및 창달 | EKR4523 | 현대시선독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2112 | 국어교육론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2223 | 화법교육론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2326 | 국어음운론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2516 | 소설교육론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3214 | 독서교육론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3223 | 한국어교육론 |
텍스트의 수용 및 생산 | EKR3514 | 시교육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