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0997
작성일
2021.07.26
수정일
2021.08.11
작성자
문철우
조회수
544

[학부] 교육봉사활동 이수과정 안내

교육봉사활동 이수 체계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활동 전

  1. 20학년도 입학생까지

    가. 학기 중 교육봉사특강이수

    나. 개별적으로 기관 섭외 후 활동 시작

  2. 21학년도 입학생부터

    가. 2차 학기(1학년 2학기)교육봉사활동1’ 수업 수강신청

    나. 개별적으로 기관 섭외 후 활동 시작

  3. 모든 학생 공통

    가. 기관은 비영리기관이어야 하며, 활동에 대한 금전적 수당을 받는 경우 봉사활동으로 인정 불가

    나. , , 고등학교 외 기관에서 활동할 경우, 반드시 학과 사무실을 통해 기관 적합성을 확인받아야 함

    다. '인하멘토링' 활동은 교육봉사로 인정 가능함

         ('인하멘토링'의 경우 활동 후 제출 서류가 일반 교육봉사활동과 다르므로, 하단 '활동 후' 내용 참고 바람)


활동 중

  1. 20학년도 입학생까지

    가. 졸업 직전학기까지 60시간 활동 후 학과 사무실에 결과서류 제출

  2. 21학년도 입학생부터

    가. ‘교육봉사활동1’을 수강신청한 학기에 30시간 이상 활동 후 학과 사무실에 결과서류 제출

          해당 학기에 60시간을 모두 할 수 있으며, 최소한 30시간은 반드시 활동해야 함

    나. ‘교육봉사활동1’을 수강신청한 학기에 실시한 활동 외의 나머지 시간은 졸업 직전학기까지 자율적으로 활동 후 학과 사무실에 결과서류 제출

  3. 모든 학생 공통

    가. 결과 서류 작성

       1) 신청서: 인정 가능한 기관임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로, 학과 사무실을 통해 기관 적합성을 확인한 경우 제출 불필요

       2) 자기소개서: 기관 제출용으로, 기관에서 요구하지 않을 경우 제출 불필요

       3) 평가서

         - 인하대학교 제출용

         - 모든 인적사항 기재

         - 담당자 평가 및 서명 필수

         - 기관 직인 필수

         - 빨간 네모칸은 학과 교수 작성란이므로 비워서 제출

           external_image


       4) 출근부

         - 인하대학교 제출용

         - 모든 출근날짜에 담당자 서명 필수

         - 하단 책임자 서명란에 담당자 서명 필수

           external_image


       5) 일지

         - 인하대학교 제출용

         - 멘티 명단 기재 필수

         - 출근 날짜마다 일지 내용이 작성되어야 함

         - 반성 및 소감보다 교육봉사활동 내용이 더 중요함

         - 학습지도활동만 인정되며, 식사 지도, 생활 지도, 보육 등의 비교과 활동은 인정되지 않음

         - 교육봉사활동 내용에는 무엇을 학습했는지 상세하게 작성 요망

           external_image

   

활동 후

  1. 모든 학생 공통

    가. 활동을 마친 학기에 학과 사무실에 결과 서류 제출

         ※30시간 단위로 성적 입력이 되므로 가급적 30시간씩 제출 요망

         ※30시간씩으로 떨어지지 않는 서류는 학과 사무실에서 보관하긴 하나, 분실 우려가 크므로 유의 바람

    나. '인하멘토링'은 출근부와 활동 일지 등을 해당 기관의 담당자가 직접 확인한 뒤 인하대학교로 결과보고서를 '공문'을 통해 보내주므로

         활동 후 학생이 학과 사무실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서류 없음

           ※단, 결과보고서 내 '활동내용'란에서 '학습지도활동'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학과 사무실에서 학생에게 '활동일지'를 별도로 요청할 수 있음

 

문의

  1. 이메일: 220204@inha.ac.kr

  2. 전화: 032-860-7840

  3. 팩스: 032-862-7840

  4. 업무시간: 학기 중 09:00-18:00 / 방학 중 09:00-16:00

  5. 점심시간: 12:00-13:00

       ※1인 사무실이므로 전화 문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 문의 적극 이용 바람

첨부파일